《아름다움이 가득한 청자골 해상관문 전남 강진 마량 미항 》
얕은 산들을 병풍처럼 두른 전남 강진의 작은 미항
마량항 앞바다는 산속 호수처럼 잔잔하다.
평화롭기까지 한 어촌마을, 아름다움은 가득! 싱싱함은 한가득!
[ 마량미항 ]
청자골 해상관문 마량 미항은 대한민국 서남부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완도 다도해 및 제주도를 연결하는 청정해역으로 돔, 농어, 우럭 등 바다낚시의 보고이다.
예양강(汭陽江)이라 표기된 이 강은 영산강, 섬진강과 더불어 전남의 3대강으로 꼽힌다.
유서깊은 만호성터가 남아있는 마량항은 까막섬이 물고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어부림의 역할을 하고,
고금도가 마량항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막는 방파제 역할을 해주어 사시사철 해산물이 넘처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풍요로운 항구다.
낮보다 밤의 정취가 아름다운 이곳 마량미항 : 주소 : 강진군 마량면 미항로 152
▲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전남 강진군 '마량미항
[ 마량포구 ]
까막섬이 수묵화처럼 떠있으며, 고금도와 약산도가 든든하게 풍랑을 막아주는 마량포구는 1종 어항으로서 천혜의 미항으로 손꼽히고 있다.
마량항 방파제는 생동감이 있는 친수공간으로 동방파제, 중방파제, 하방파제의 3곳이 있으며 생(生),동(動), 감(感) 이렇게 3공간으로 나뉘고 있어서 각 방파제마다의 매력이 넘친다.
[ 마량놀토수산시장 ]
무공해 특산품과 청정지역의 신선한회와 어패류를 최고 신선, 최고 품질, 최고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마량놀토수산시장.
신선한 횟감을 사서 방파제에서 한점 하는 매력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 전남 강진 마량 미항 까막섬 상록수림
[ 전남 강진 마량 미항 까막섬 상록수림 ]
전라남도 강진군 마량면 마량리 앞바다에는 사시사철 짙푸른 큰 까막섬과 작은 까막섬으로 부르는 두 개의 작은 섬이있다.
까막섬의 상록수림은 물고기가 서식하기에 알맞은 환경을 제공하여 물고기 떼를 해안으로 유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